뉴스

CJ오쇼핑, 본격 ‘도네이션 방송’ 업계 최초 선보여

2009.07.29
■ CJ오쇼핑, 8월 2일 업계 최초 도네이션(Donation) 프로그램 <오! 쇼핑의 기적> 진행
■ 우수 협력사 기증 상품 수수료 없이 방송… 최고 40% 할인가에 방송 중 한정 판매
■ 수익금 전액 월드비전에 기부… 창립 14주년 맞아 사회적 의무 다하는 기업의 모범 보일 것

벤처 농민에게 판로를 제공해주는 ‘1촌 1명품’ 프로그램,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복지관 건물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는 CJ오쇼핑(대표 이해선, www.CJmall.com)이 창립 14주년을 맞아 또 하나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CJ오쇼핑은 오는 8월 2일 일요일 저녁 6시 2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업계 최초로 본격 도네이션(Donation) 프로그램 <오! 쇼핑의 기적>을 진행하고, 이 날 방송에서 판매된 상품의 매출 수익 전액을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8월 1일로 창립 14주년을 맞는 CJ오쇼핑이 창립 기념 주간을 좀 더 의미 있게 만들어 나가고자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에 뜻을 같이 하는 우수 협력사들이 기증한 상품을 일체의 마진이나 수수료 없이 방송을 통해 소개, 판매할 계획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다이어트음료 팻다운(CJ제일제당)’, ‘블로우매직 헤어스타일링제(아델라)’, ‘과학학습만화 WHY(예림당)’, ‘리체나 염색제(세화피앤씨)’, ‘로제 기초화장품(이지코스메틱)’, ‘한경희 스팀다리미(한경희생활과학)’, ‘컨벡스 오븐기(컨벡스코리아)’, ‘TVS 프라이팬(네오플램)’, ‘TG삼보 미니노트북 버디’(삼보컴퓨터)’, ‘에드토이 원목자석교구(디아이인터내셔널)’ 등 10개 협력사의 상품이 최고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어서, 고객 입장에서도 인기 상품을 싸게 구매하면서 기부에도 동참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J오쇼핑 이해선 대표는 “창립 이래 14년 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되돌려 줌으로써, 사회적 의무를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모범이 되고자 이 같은 방송을 준비했다”면서, “우수 협력사의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면서 기부도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