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 CJ NOW | CJ그룹


포커스

비대면 키즈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2020.09.10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오는 7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쿠킹클래스와 식습관 교육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에 나선다.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CJ프레시웨이 김혜정 키즈전담 셰프가 아이온택트를 통해 ‘맛있는 오감학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김혜정 키즈전담 셰프가 아이온택트를 통해 ‘맛있는 오감학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택트는 아이(KIDS)와 눈높이(EYE)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아이’와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 연결을 뜻하는 온(On)을 더해 만든 합성어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누리 채소학교’와 영양 교육이 가미된 ‘아이누리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맞춤형 현장 콘텐츠를 운영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워지면서 유아와 학부모, 선생님들을 위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CJ프레시웨이, "유아, 학부모, 선생님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만들 것"

CJ프레시웨이 유은채 영양사가 아이온택트를 통해 조리실 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유은채 영양사가 아이온택트를 통해 조리실 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이온택트는 ‘아이온택트 라이브’와 ‘아이온택트 온라인’으로 구성된다. ‘아이온택트 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담 강사가 화상을 통해 교사·유아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수업을 진행한다. 기존에 현장에서 진행하던 쿠킹클래스 ‘맛있는 오감학교’, 식습관 교육 ‘냠냠쑥쑥 성장학교’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교직원들 역시 법정 의무 교육인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및 조리사 위생 힐링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택트 온라인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미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한 선생님·유아들도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온택트 라이브 콘텐츠인 쿠킹 클래스 메뉴 레시피 소개는 물론 어린이집 평가제를 대비한 위생교육 및 고객사 조리사를 위한 상품·메뉴 레시피를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친환경·유기농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아이온택트’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CJ프레시웨이의 다양한 유아 콘텐츠를 접하지 못하는 유아와 학부모, 선생님들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