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CJ ENM 오쇼핑부문, 뮤지컬 ‘광화문 연가’로 쇼퍼테인먼트 진수 선보인다

2018.11.19

CJ ENM 오쇼핑부문, 뮤지컬 ‘광화문 연가’로

쇼퍼테인먼트 진수 선보인다

- 문화 콘텐츠 소개하는 쇼케이스 프로그램 ‘컬쳐프로젝트’ 2탄으로 ‘광화문 연가’ 선보여

- 이건명, 김호영, 이석훈 등 주요 출연진의 라이브 무대에 토크쇼 형식으로 차별화

- 방송 한정 스페셜 패키지 판매… “원작의 감동에 재미를 더한 쇼퍼테인먼트의 진수 보여줄 것”

사진설명: CJ ENM 오쇼핑부문이 11월 23일(금) 오전 1시에 창작뮤지컬 ‘광화문 연가’ 관람티켓을 판매한다. 파격적인 가격과 특별구성 상품으로 연말 공연을 찾는 고객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견 명우’를 맡은 이건명과 ‘월하’ 역을 맡은 이석훈이 무대에서 연기를 펼치고 있다.

‘쇼퍼테인먼트’의 원조(元祖) CJ ENM 오쇼핑부문이 연말 공연시즌을 맞아 고품격 창작뮤지컬 ‘광화문 연가’ 티켓을 판매한다. 최대 50%  할인된(R석 기준) 파격적인 가격에 방송 중에만 판매되는 특별상품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가족을 위한 연말 공연을 기다리던 고객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오는 11월 23일(금) 오전 1시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창작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고(故) 이영훈 작곡가의 음악으로 꾸며진 주크박스 뮤지컬로, 지난 해 말 CJ ENM E&M부문의 ‘CJ MUSICAL’이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죽음을 앞둔 ‘명우’가 미스터리한 인물인 ‘월하’의 도움으로 떠난 시간여행에서 세대를 넘나드는 명곡을 통해 아련한 추억을 되새기는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방송을 위해 CJ ENM 오쇼핑부문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무대 구성과 연출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뮤지컬계 자타가 공인하는 18년차 베테랑 배우 이건명, 독보적인 매력과 오랜 무대 경력을 바탕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중인 김호영, 뮤지컬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SG워너비 출신의 이석훈 등 주요 출연배우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주요 넘버를 직접 부르며 뮤지컬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여기에 출연진들이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시청자 사연에 맞는 노래를 추천하는 토크쇼 무대가 더해져 90년대 정서를 충실히 전달하는 차별화 된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진행은 TV홈쇼핑과 라디오,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이민웅 쇼호스트가 코믹 예능 진행의 1인자로 꼽히는 이솔지 쇼호스트가 맡아 화려한 입담을 더할 계획이다.

CJ ENM은 이번 판매방송을 위해 별도로 기획된 ‘스페셜 마티네(matinée)’ 패키지를 20 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12월 5일(수) 오후 3시 디큐브아트센터 공연 VIP석 예매권 2매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로비 라운지 바 2인용 애프터눈 티 세트, 그리고 극중 미스터리 캐릭터 ‘월하’ 역을 맡은 김호영 배우와의 만남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생방송 중 라이브톡(카카오톡)에 소감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뷔페 ‘피스트(Feast)’식사권 2매를, 10명에게는 투썸플레이스 케익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방송 중 판매되는 일반 예매권은 할인 혜택이 눈에 띈다. 14만 원인 VIP석 공연예매권을 9만원에, 12만원 R석은 50% 할인된 6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ARS 주문 및 일시불 결제 시 추가 3천원 할인도 가능하다. CJmall에서는 방송 전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예매권은 공연이 끝나는 2019년 1월 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단, 12월 25일 등 일부 공연 제외).

이번 방송은 지난 7월 뮤지컬 ‘명성황후’에 이어 CJ ENM의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컬쳐프로젝트’ 2탄으로 기획됐다. CJ ENM오쇼핑부문은 쇼핑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문화 콘텐츠와 상품의 결합을 시도해 왔다. 최근에는 2016년 10월 방송 시작 9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루시드폴의 <귤이 빛나는 밤에>에 이어 2017년 슈퍼주니어의 출연해 롱다운 점퍼로 2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슈퍼마켓>, 2018년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와 콜라보한 <코빅마켓>등 다양한 콘텐츠-커머스 융복합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J ENM 측 관계자는 “앞으로 ‘컬쳐프로젝트‘를 통해 음악, 뮤지컬 등 공연뿐 아니라 영화, 예술 등 다양한 부문의 문화 콘텐츠를 계획해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볼거리로 풍성하고 재미있는 TV홈쇼핑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