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 MAMA', 12월 홍콩서 혁신적 '커넥션(Connection)'무대 펼친다!

공유하기

CJ E&M '2016 MAMA', 12월 홍콩서 혁신적 '커넥션(Connection)' 무대 펼친다!

음악으로 하나 되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이자 온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음악축제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오는 12월 2일(금) 홍콩 AWE(ASIA WORLD-EXPO ARENA,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개최됩니다.

지난 3월 아부다비를 시작으로 4월 일본, 6월 프랑스와 뉴욕, 7월 LA에서 진행됐던 K컬처 페스티벌 'KCON'의 바통을 이어받아 '2016 MAMA'가 오는 12월 홍콩에서 열리며 2016년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컨셉 '커넥션(Connection)'으로 또 한 번 진화!

2016 MAMA'는 '커넥션(Connection)'홍보 이미지

이번 '2016 MAMA'는 '커넥션(Connection)'이라는 콘셉트로 또 한 번 진화합니다. 전체적으로 아티스트, 글로벌 음악 팬,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혁신을 꾀하는 것이죠.

또 시상식과 퍼포먼스가 펼쳐질 메인 무대 위에서는 기술과 감성, 가상과 현실을 잇는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며 화룡점정을 찍습니다.

이날 처음 공개된 로고 역시 해체와 재결합, 그리고 새로운 연결을 상징하고 있어 '2016 MAMA'의 변화된 모습을 기대하게 합니다. 이처럼 모든 것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오직 MAMA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참신한 무대로 '2016 MAMA'에서 새 역사를 써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스 포럼'을 신설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산업계를 연결하고, 정보 교류와 건강한 거래의 장을 마련합니다.

지난해 처음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던 'MAMA 전문 부문 시상식'을 단순 확대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크리에이터스 포럼'을 새롭게 선보여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한 프로듀서, 엔지니어, 공연제작자들이 가진 비전과 통찰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글로벌 음악시상식으로 진화하는 'MAMA'의 위상에 맞게 음악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CJ E&M신형관 음악콘텐츠부문장은 "MAMA가 올해로 총 8번째 열린다. 그간 MAMA를 개최하며 쌓은 시스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아시아를 뛰어넘어 글로벌 팬들이 놀랄만한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2016 MAMA'가 '크리에이터스 포럼' 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도해 단순히 아티스트만 조명받는 축제가 아니라 음악산업에 종사하는 모두가 조명받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한다.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MAMA'는 No.1 콘텐츠 기업 CJ E&M이 주최하는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로, 올해 8회째를 맞았습니다.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오며 약 10여 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을 기점으로 'MAMA'로 변모했습니다.

2010년부터는 마카오를 시작으로 글로벌로 진출, 이후 2011년 싱가포르, 2012년부터 2015년까지 홍콩으로 이어지며 단순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축제이자, 글로벌 소통창구, 아시아 대중음악 확산의 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