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 국내 최초 자동차 페스티벌, XTM 맥시마이트에 가다

공유하기

화창한 토요일, 이른 오후부터 북적이는 영등포의 한 공장 앞! 웬 공장이냐, 하시겠지만, 이곳은 바로 국내 최초 CAR&GARAGE FESTIVAL인 XTM MAXIMITE(이하 맥시마이트)가 열리는 현장입니다.

XTM 맥시마이트는 최초의 대규모 자동차 페스티벌로 개최 전부터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가득 받았는데요,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도심 속 공장의 대변신! 자동차 마니아 모두 모여라

맥시마이트 리플렛을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 페스티벌 꿀팁 하나! 세부 행사가 상세하게 적힌 리플렛은 필수 아이템

맥시마이트 입장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 관객들의 모습입니다.

공장들 사이에서 헤매느라 제대로 찾아온 것인지 의심이 들 때쯤! 길게 늘어선 줄이 눈에 들어옵니다. 게이트 오픈 시간인 1시가 되기 한참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더라고요.

자동차 경매, 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입장객의 연령대도 다양해 보였는데요. 기대감이 가득한 표정으로 입장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보니 그제야 맥시마이트에 온 것이 실감 나며 덩달아 설레기 시작했습니다.

맥시마이트 하드락 카페 부스 모습입니다.

입장하자마자 눈에 들어온 하드락카페 부스에서는 이미 맛있는 냄새가 솔솔! 이제 막 오픈해서 한산하지만 한 시간 뒤에는 어떨지…! 당장 음식을 주문하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고 페스티벌 전체를 둘러보기로 합니다.

제로옥션 참가를 지원하는 모습입니다.

▲ 제로 옥션, 행운은 나의 것

맛있는 유혹에서 벗어나 정신을 차리고 가장 먼저 향한 곳은 바로 제로 옥션 응모 현장입니다. 제로 옥션은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BMW118d를 자그마치 0원에! 겟할 수 있는 행사에요.

임의로 4자리 숫자를 정해 응모하고, 저녁때 진행하는 행사에서 즉석으로 뽑은 숫자와 순서까지 모두 일치하면 무료로 자동차를 가져갈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죠!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머릿속에 막 떠오르는 숫자로 순식간에 응모 완료!

국내 최초 자동차 페스티벌의 화려한 위엄!

맥시마이트 거라지 현장의 모습입니다.

제로 옥션 응모 후 들른 'MAXIMITE GARAGE'입니다. 고요한 어둠 속에서 자동차 마니아들을 끌어당기는 보이지 않는 후광이 느껴지지 않나요?

BMW 모토라드 모습입니다.

입이 쩍 벌어지는 자태를 자랑하는 BMW 모토라드! 부담 없이 시승할 수 있도록(?) 바이크와 사진 찍고 SNS에 인증하는 센스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어요. 덕분에 BMW 모토라드와 함께 인생샷도 건지고 인증샷도 올리고 모두가 행복한 순간이었죠.

불스원샷 부스 모습입니다.

그 옆 불스원샷 부스에서는 불스원샷 제품을 경품으로 주는 럭키머신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페스티벌의 또 다른 즐거움은 양손 가득 무료 경품 아니겠어요? 역시나 사람이 몰리기 시작하자 인기 폭발이었답니다.

대형 맥시마이트 미러볼 모습입니다.

▲ 정체를 밝혀랏!

눈부신 맥시마이트 차고에서 나와 마주한 더 눈부신 자이언트 미러볼!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이 자이언트 미러볼의 진짜! 영롱한 모습은 잠시 후 공개하겠습니다.

남녀노소 취향 저격! 풍성한 즐길 거리

AMUSE PARK 모습입니다.

맥시마이트 그래피티 모습입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이름부터 매력적인 'AMUSE PARK'. '어른이'들을 부르는 소리에 한걸음에 달려갔죠. 화려한 그라피티로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네요. 과연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디스코 범퍼카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 언제 타도 신나는 디스코 범퍼카

DJ CAR의 모습입니다.

▲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DJ CAR!

현란한 불빛으로 신나는 이곳, 쿵쾅쿵쾅 음악의 비트에 맞춰 마음이 두근두근! 이곳이 천국인가요? 마치 놀이공원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이 눈부신 자태란!

4D 레이싱을 즐기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자동차 마니아들이 모인 자동차 페스티벌답게 4D 레이싱을 체험이 아주 '핫'했는데요. 대기 줄이 너무 길어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은 아쉽게도 체험해보지 못했다는 후문입니다.

이외에도 다트와 테이블 풋볼, 펀치게임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수많은 '어른이'들은 홀린 듯 여기저기에서 열정을 불태웠죠.

LIFESTYLE GARAGE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추첨볼을 집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룰렛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던 LIFE STYLE GARAGE

정신없이 게임을 즐기다 홀연히 빠져나와 향한 곳은 또 다른 게임의 세계, 'LIFE STYLE GARAGE'였어요. 수많은 이벤트를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쉴 틈 없이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중간에 마련된 메이크업 부스에서 알차게 수정 화장까지 한 건 안 비밀!

없는 게 없는 페스티벌, 이번에는 농구다!

XTM리바운드 배너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잠시 숨을 돌리고 밖으로 향하자 이것은 슬램덩크의 현장이 아니겠어요?! 바로 10월 말 첫 방송을 앞둔 XTM '리바운드' 부스였습니다. 리바운드는 1억 원의 상금을 걸고 진행하는 국내 최초 길거리 농구 서바이벌이라는데요. 이거 기대되는걸요?

자유투 넣기 이벤트를 구경하던 중 접한 오후 3시의 메인 이벤트! 현역 농구선수가 직접 온다고 해 잠시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레인보우 오승아, DJ소다의 모습입니다.

그러던 중 만난 반가운 얼굴, 레인보우 오승아 님과 DJ소다였어요. 해맑게 웃으며 촬영을 하다가 급 심각해진 표정으로 한쪽을 바라보네요.

젤리백 점프 체험장의 모습입니다.

오승아, DJ소다가 점프 체험장에 올라서 있는 모습입니다.

바로 보기만 해도 아찔한 젤리백 점프 체험장이었습니다. 오승아 님과 DJ소다님도 호기심에 위로 올라갔지만, 끝내 뛰어내리는 데에는 실패하고 말았답니다.

이승준, 이동준 선수와 오승아, DJ소다가 농구대결을 펼치는 모습입니다.

이때 이승준, 이동준 선수가 등장하며 리바운드의 메인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두 선수와 함께하는 농구대결은 농구를 잘 모르고 봐도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오승아 님과 DJ소다도 함께했는데 오승아 님은 공을 잡기만 하면 골! 큰 호응을 받았어요.

두근두근 옥션 타임! 멋진 튜닝카 보는 재미가 가득

튜닝카 옥션 현장의 모습입니다.

한참 동안 농구를 구경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가 서둘러 메인스테이지로 무브무브! 4시부터 튜닝카 옥션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이벤트가 알차게 짜여있다 보니 모든 이벤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정말 바쁘게 뛰어다녔답니다.

미니쿠퍼S와 레이싱걸이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일명 '걸크러쉬카' 미니쿠퍼S를 시작으로 불꽃 튀는 옥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운이 좋으면 훌륭한 튜닝카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했어요.

옥션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옥션 매물이었던 4대의 차량 모두 컨디션이 매우 좋았고, 여기에 멋뿐만 아니라 안전까지 생각한 튜닝이 더해졌죠. 무엇보다 시세의 50%부터 옥션이 시작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소리 없는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미니쿠퍼, 소렌토, 제네시스쿠페, BMW 320d를 가질 단 4명의 행운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요?

꼬르륵, 고르는 재미가 있는 푸드 코너

하드락카페 부스 모습입니다.

▲ 역시나 북적이는 하드락카페 부스

맥시마이트 부가티 바에서 즐기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 맛있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었던 맥시마이트와 부가티 바의 콜라보레이션!

맥시마이트에 입장했던 1시부터 열심히 돌아다녔더니 슬슬 배가 고파졌어요. 옥션이 끝나자마자 푸드 트럭 코너를 찾았죠. 공장 한쪽에 다양한 푸드트럭이 줄지어져 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식욕이 돋네요.

북적이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스테이크 덮밥 사진입니다.

▲ 다시 봐도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 덮밥

저녁 시간이 가까워져 많은 분이 고픈 배를 안고 이곳을 찾아 모든 트럭이 북적 북적 인기 만점! 피자, 만두, 닭꼬치 등 가벼운 간식부터 든든한 식사까지 메뉴가 정말 다양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중 냄새에 이끌려 스테이크 덮밥을 선택!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영롱한 미러볼의 자태! 메인 파티의 시작

자전거 곡예를 펼치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신나게 놀고 먹고 즐기다 보니 어느새 어둑어둑한 시간이 되고, 환하게 밝혀진 무대 주위로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어요. 프리스타일의 자전거 곡예를 자유자재로 선보이는 BMX 선수들의 현란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미러볼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미러볼이 환하게 비치는 무대 모습입니다.

그렇습니다. 낮에는 덩그러니 외롭게 놓여 있던 자이언트 미러볼은 바로 이렇게 그 존재를 드러내는 것이었어요. 블링블링 미러볼과 함께 이제부터 화려한 라인업의 아티스트 공연이 시작됩니다!

화면에 제로옥션 응모마감 카운트다운이 써 있는 무대 모습입니다.

관객을 들었다 놨다 하는 리듬파워, 하하&스컬, 자이언티의 무대까지 쉬지 않고 달리자 페스티벌 안 모두가 기다렸던 바로 그 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들 한마음으로 카운트다운을 시작합니다.

제로옥션 물품에 대해 소개하는 진행자들의 모습입니다.

BMW118d와 레이싱걸들의 모습입니다.

바로 XTM 맥시마이트의 하이라이트! BMW 118d를 건 제로 옥션입니다. 입장할 때 응모했던 번호 한 번, 무대 위의 차 한 번 쳐다보자 바로 이 번호가 불릴 거란 왠지 모를 자신감이 들었어요. 차 타고 어디 갈지… 김칫국을 얼마나 드링킹했는지!

제로옥션 최후의 1인이 선정되는 순간입니다.

차는 단 한대. 당첨자가 여러 명 나오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해 최후의 1인을 뽑을 예정이었지만,. 운명처럼 저 네 자리 숫자 '1221'을 모두 맞힌 사람은 단 한 명이었어요. 한숨과 박수가 동시에 터져 나오는 아름다운 현장, 모두가 부러운 눈길로 무대를 바라봤죠.

제로옥션이 종료된 후 진행하는 공연의 모습입니다.

무사히 제로 옥션이 끝나고 에픽하이, DJ소다의 공연이 시작했습니다. 이른 오후부터 시작해 시간으로만 따지면 꽤 길었던 페스티벌이었지만, 신나는 공연을 보며 함께 뛰어놀다 보니 흥분된 몸짓만 남을 뿐, 피곤함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더라고요.

공연 전체를 담은 사진입니다.

이렇게 XTM 맥시마이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의 자동차 페스티벌'이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게 순식간에 하루가 지나갔죠. 자동차 마니아, 페스티벌 마니아 모두가 만족했던 오늘 하루! 과연 다음 XTM 맥시마이트에서는 어떤 자동차를 만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