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 CGV,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7년 연속 1위

2016.08.29

CJ CGV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 조사입니다.

영화와 문화활동을 함께 즐기다, 컬처플렉스 CJ CGV

CGV영화관 전경입니다.

올해 조사에서 CJ CGV는 소비자들로부터 영화 이외에도 음악, 미술,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컬처플렉스'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극장 공간을 만들고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크게 어필했습니다.

지난 1년간 CJ CGV는 세계 최초 리클라이닝 침대극장 '템퍼시네마', 온몸으로 사운드를 즐기는 'CGV 서브팩관', 'CGV대학로 문화극장' 등 신개념 극장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극장의 문화공간화를 주도했습니다.

또한, 오감체험상영관 '4DX', 3면 상영관 '스크린X' 등의 특별관과 전용 콘텐츠를 늘려나가는 노력을 이어 왔다. 관객들이 좀더 새로운 영화관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변화를 꾀한 것입니다.

CGV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특히 올해는 개별, 지역별 극장 단위의 고객참여형 문화마케팅 활동이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대구지역 CGV 6개 극장이 뭉친 '동성로 CGV 타운 컬처 페스티벌', 영남지역 CGV 8개 극장이 함께 한 'CGV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분당지역 4개 CGV가 동참한 '할로윈 페스티벌' 등을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들이 연중 펼쳐져 관객들은 좀 더 다양하고 새로운 행사에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또한, CGV대학로에서는 옥탑 공간을 활용해 하루 동안 우클렐레, 필라테스 등의 취미생활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 아웃도어 클래스'가 개설됐고, CGV인천에는 체감형 스크린야구 'CGV STRIKEZON'이 설치됐습니다. CGV피카디리1958 에서는 극장에서 영어를 배우는 '스크린영어'클래스도 선보였습니다.

이 밖에도 CJ CGV는 야외에서 영화와 공연을 함께 즐기는 'CGV 그린시네마', 영화와 음악, 전시, 토크를 아우른 'CGV 컬처플레이' 프로젝트, 'CGV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등을 매해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청소년 전용 '1318클럽', 시니어를 위한 'CGV 노블레스', 특별관 마니아를 위한 '특별관 클럽', 독립예술영화 마니아를 위한 '아트하우스 클럽' 등의 서비스와 혜택을 리뉴얼 해 좀더 세분화 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CGV 모바일 앱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한편 CJ CGV는 21개의 독립예술전용관 CGV아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청소년영화창작교육프로그램인 토토의 작업실을 통해 미래 영화 꿈나무를 지속 지원하는 등 장기적인 영화산업발전을 위한 활동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CJ CGV 정종민 마케팅실 실장은 "CGV가 지난 7년 동안 가장 사랑받는 극장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힘은 항상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극장으로 탈바꿈하고자 한 노력"이라며 "글로벌로 도약하는 국내 1위 극장사업자로서 앞으로도 관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