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으로 커피 성지순례 다녀왔습니다!

공유하기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으로 커피 성지순례 다녀왔습니다!

서울 강남구 신논현역 사거리, 동글동글 구멍이 뽕뽕 뚫린 하얀색 외관이 인상적인 일명 '벌집 빌딩'에 지난 2월 말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이 오픈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지금 가장 핫한 '바로 그곳'으로 손꼽히는 커피 &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에서 '성지순례' 다녀왔습니다.

'커피'하면 투썸! '투썸'하면 신논현역점! 완전 궁금한 이곳

뽕뽕 동글동글 독특한 외관의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

▲ 뽕뽕 동글동글 독특한 외관의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

여러분은 투썸플레이스에 갈 때 어떤 기대를 품고 가시나요? '투썸'하면 달달하고 맛있는 케이크와 빙수처럼 디저트가 떠오르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제는 '투썸'하면 '커피!'가 떠오르게 되실 거예요.

지난 2월 말, 새롭게 오픈한 '슈퍼 파워, 커피 파워' 가득한 로스터리 플래그십 스토어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점이 오픈했기 때문이죠. 이곳은 투썸플레이스의 커피가 얼마나 더 특별해질 수 있는지 맛보여주는 곳이랍니다.


민트와 실버 컬러가 시원스럽게 조화를 이룬 투썸 신논현역점 실내 전경

▲ 민트와 실버 컬러가 시원스럽게 조화를 이룬 투썸 신논현역점 실내 전경

물론 커피뿐만 아니라 '디저트 파워'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커피와 디저트, 어느 한 쪽이라도 아쉬우면 섭섭하잖아요!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커피와 직접 구워 오직 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프레시 베이커리와 디저트가 입맛을 돋운답니다.

엄지 척! 잇플레이스로 등극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기 전~ 총 2.5층으로 구성된 내부부터 한 번 둘러봤습니다. 높은 천장과 나풀나풀 하얀 나무 잎사귀로 장식된 실내, 산뜻한 민트와 실버 컬러 배색이 도심에 자리 잡은 푸른 숲 속 쉼터 같은 느낌을 주네요!

산뜻한 내부와는 반전 매력! 도심 속 쉼터 느낌의 상쾌한 외부 좌석

▲ 산뜻한 내부와는 반전 매력! 도심 속 쉼터 느낌의 상쾌한 외부 좌석

기존 투썸플레이스의 블랙&레드 인테리어와 달리 산뜻하고 시원한 느낌에 첫인상은 백 점 만점! 여기에 뽕뽕 동글동글 구멍이 뚫린 건물 외관에서 풍성하게 쏟아져 들어오는 햇살은 그 자체로 힐링이 느껴진답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팅하는 로스터리 존(좌)과 콜드브루 시스템(우)

▲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팅하는 로스터리 존(좌)과 콜드브루 시스템(우)

1층에서 가장 시선을 이끄는 것은 로스터 기기가 자리 잡은 로스터리 존, 그리고 그 곁의 콜드브루 커피(더치커피) 시스템이에요.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에서는 전문 로스터가 매일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다른 어디에서도 마실 수 없는 최고의 커피를 선사합니다.

총 4종의 생두를 알맞게 로스팅해 신선하고 향기로운 최적의 커피 맛을 완성하죠. 콜드브루 커피도 가장 위생적이고 신선한 시스템에서 추출합니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맛의 변화나 위생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랍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팅하는 로스터리 존(좌)과 콜드브루 시스템(우)

▲ 매일 아침 신선하게 구워내는 프레시 베이커리!

고소하고 향기로운 빵들~ 먹고 싶어서 가슴이 두근두근!

▲ 고소하고 향기로운 빵들~ 먹고 싶어서 가슴이 두근두근!

1층 한가운데 자리 잡은 프레시 베이커리 존도 인상적입니다.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디저트 메뉴에 더해 신논현역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직접 구운 빵들이 놓여 있어요! 커피콩 모양의 커피 브레드, 초코칩 커피스콘, 커피 시나몬롤 등이 준비된 모습은 '넘나' 가슴 설레는 것!

프로 바리스타들의 손길이 바쁜 스페셜티 커피 바

▲ 프로 바리스타들의 손길이 바쁜 스페셜티 커피 바

1층 주문코너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하면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바리스타들의 손길이 바빠집니다. 주문코너 왼쪽에 있는 스페셜티 커피 바에서 7인의 바리스타들이 커피를 만들어내기 시작하는데요. 최고급 커피 머신 키스반더웨스트 '스피릿' 머신이 반짝반짝~ 커피의 영혼까지 뜨겁고 아름답게 뽑아내 줄 기세입니다!

부드럽고 풍성한 라떼 아트를 만들어요

▲ 부드럽고 풍성한 라떼 아트를 만들어요

▲ "생맥주 아니죠~ 신선한 콜드 브루 커피 대령입니다!"

정성껏 그려지는 풍부하고 부드러운 라떼 아트도 정말 인상적이고요. 마치 생맥주를 뽑아내듯 쭈욱~ 담기는 콜드브루 커피도 신기해요!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 가스를 주입해 맛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풍부한 거품을 더해 잡맛 없는 순수한 콜드브루의 맛을 전해주고 있답니다.

셀카부터 소개팅, 스터디까지 모두 OK

높은 천장이 시원스러운 1.5층 전경

▲ 높은 천장이 시원스러운 1.5층 전경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 1.5층과 2층은 다양한 콘셉트가 있는 '모두의 공간'이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공간에 아늑하게 자리한 1.5층은 커다란 창문에서 시원스런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장소였고요. 2층은 나 홀로 공부족부터 꽁냥꽁냥 커플까지, 사무실 회의에서 단체 스터디까지 다양한 성격의 만남을 담아낼 수 있는 곳이었어요.

동글동글 창문 너머로 따사로운 봄 햇살 한가득!

▲ 동글동글 창문 너머로 따사로운 봄 햇살 한가득!

소그룹 모임을 하기 좋은 코너 형태의 좌석

▲ 소그룹 모임을 하기 좋은 코너 형태의 좌석

연인들을 위한 오붓한 2인 좌석

▲ 연인들을 위한 오붓한 2인 좌석

라이브러리 형태로 꾸며진 화장실 공간! 셀카 베스트 포인트!

▲ 라이브러리 형태로 꾸며진 화장실 공간! 셀카 베스트 포인트!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아름다움! 커피를 느끼는 셀프 바

▲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아름다움! 커피를 느끼는 셀프 바

무엇보다 2층에서 가장 인상적인 공간은 투썸 스페셜티 커피를 직접 드립해 보고, 맛볼 수 있는 셀프 바였어요. 1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오붓한 테이블과 에스프레소 머신, 핸드드립 장비, 4종의 스페셜티 원두가 갖춰진 셀프 바는 예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셀프 바에는 바리스타가 항상 기다리고 있어 커피를 맛보고 싶은 고객에게 원두를 권해 주기도 하는데요. 올봄부터는 이곳에서 투썸 커피 클래스를 열어 직접 커피를 만들고, 원두의 특성을 공부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만든다고 합니다.

투썸 커피를 책임지는 국내 최고 바리스타, 임소정 님

▲ 투썸 커피를 책임지는 국내 최고 바리스타, 임소정 님

여기서 짜잔~ 등장한 이분은 누구!? 향기로운 커피를 준비해 주는 정성 어린 손길의 소유자, 스페셜티 커피를 책임지고 있는 국내 최고의 바리스타 임소정 님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커피 샘플러'와 '베이크드 알래스카'를 곁들여 소정 님께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의 커피 이야기를 조금 더 들어볼까요?

다양한 품종, 섬세한 로스팅으로 빚어낸 투썸플레이스 스페셜티 커피

▲ 다양한 품종, 섬세한 로스팅으로 빚어낸 투썸플레이스 스페셜티 커피

"저희 매장에서 맛보실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는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케냐에 자리 잡은 세계적인 커피 농장에서 생산된 원두입니다. 커피 품종, 생산 농장과 원두 가공 방식에 따라 조금씩 맛과 개성이 다르죠."

"에티오피아 품종은 세계적 생두 회사인 '나인티플러스'의 맞춤형 생산 커피인 '레벨업'을 사용하고요. 코스타리카 품종은 전통 원두가공 방식인 '알마네그라' (자연발효) 방법으로 가공한 원두를 사용합니다. 엘살바도르 품종은 국내에 단 한 팩만 들어 온 원두인데요. 신논현역점 오픈을 위해 투썸에서 구입해 직접 로스팅했습니다."

임소정 님의 정성 어린 손길이 만들어 내는 커피… 기대 만점!

▲ 임소정 님의 정성 어린 손길이 만들어 내는 커피… 기대 만점!

"투썸플레이스의 스페셜티 커피는 원두의 특성에 따라 에스프레소, 필터 브루(핸드드립), 콜드 브루(더치커피)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또한,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팔고 있어 고객의 집에서도 직접 커피를 내려 드실 수 있답니다."

투썸 스페셜티 커피 한 모금, 시그니처 디저트 한 입! ANG~

지금 여러분 앞에 놓인 커피는 가장 신선하고 향기로운 최고의 커피

▲ 지금 여러분 앞에 놓인 커피는 가장 신선하고 향기로운 최고의 커피

바리스타 임소정 님의 설명과 함께 맛본 투썸플레이스 스페셜티 커피! 은은한 과일 향과 꽃향기, 쌉싸래한 초콜릿 향기까지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없는 다채로운 맛과 향이 전해졌어요. 적절한 산미가 입안을 감돌면서 달콤한 디저트를 부르는 이 맛! 커피 한 모금, 디저트 한 입, 커피 한 모금, 디저트 한 입, 빠져나올 수 없는 맛의 올가미였죠.

 마음마저 훈훈해지는 부드럽고 따뜻한 카페라떼

▲ 마음마저 훈훈해지는 부드럽고 따뜻한 카페라떼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디저트와 베이커리도 잇템! 백번 보는 것보다 직접 먹는 것이 최고지만, 일단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이 먼저 먹어 보았습니다.

투썸 스페셜티 커피를 한 번에 맛보고 싶다면 커피 샘플러!

▲ 투썸 스페셜티 커피를 한 번에 맛보고 싶다면 커피 샘플러!

'커피 샘플러'는 투썸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에스프레소, 콜드브루, 라떼 등 3종의 커피와 레몬 파운드, 호두 볼, 초코 마들렌, 아몬드 튀일 등의 핑거 디저트를 곁들인 '커피 & 디저트 종합선물세트'랍니다.

기분 좋은 서늘함과 초콜릿 & 머랭의 단맛이 하나로~ 베이크드 알래스카

▲ 기분 좋은 서늘함과 초콜릿 & 머랭의 단맛이 하나로~ 베이크드 알래스카

'베이크드 알래스카'는 달콤하고 폭신한 머랭으로 아이스크림 & 초코 시트를 감싼 후 토치로 노릇노릇 구워낸 멋진 디저트에요. 바삭바삭 고소한 맛이 마치 '뽑기'같은 달달함을 전해 주는 겉의 머랭을 숟가락으로 폭! 떠내면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촉촉한 초코 시트가 사르르~ 여기에 초코 시럽과 아이스 베리를 곁들여 먹으면 그만이죠.

기분 좋은 서늘함과 초콜릿 & 머랭의 단맛이 하나로~ 베이크드 알래스카

▲ 커피 원두를 꼬옥 닮은 촉촉한 이 맛, 커피 브레드

커피 원두 모양과 맛을 그대로 살린 '커피 브레드'도 강추합니다. 원두 가루가 더해진 쌉싸름한 식감과 커피 커스터드 크림의 달콤 촉촉 부드러운 식감이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커피러버와 디저트홀릭이라면?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으로 GO!

▲ "오늘은 따뜻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에서는 생두에서 로스팅, 추출을 거쳐 한 잔의 커피로 완성되는 '빈 투 컵(bean to cup)'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신선하고 달콤한 베이커리와 디저트가 있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죠.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 중에서도 아주 작은 부분부터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더해 '남다른 1%'를 완성하는 '스몰 엣지' 피플에게 큰 기쁨을 주는 장소! 평범한 커피, 그리고 디저트와는 다릅니다. 투썸플레이스 로스터리카페 신논현역점의 커피와 디저트는 남다른 특별함을 품고 있기 때문이죠. 나만의 1%가 더해진 '커피 & 디저트 여행', 지금 출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