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CJ, 베트남 람동성 청소년 후원으로 글로벌사회공헌 박차

공유하기

CJ, 베트남 람동성 청소년 후원으로 글로벌사회공헌 박차

CJ그룹(회장 이재현)베트남 람동성의 초·중·고·대학생 55명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벌입니다. CJ는 지난 2013년부터 람동성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해 왔으며 올해부터 수혜 대상과 규모를 확대 시행합니다.

베트남 람동성 장학금 지원 사업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CJ그룹-람동성 청소년 장학 후원금 전달식

CJ그룹은 지난 28일 베트남 람동성 기술경제대학에서 'CJ그룹-람동성 청소년 장학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총 55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행사에는 CJ그룹 글로벌사업부문 정영수 고문과 사회공헌추진위원 민희경 부사장, CJ베트남지역 장복상 본부장을 비롯해 람동성 판 반 다(Phan Van Da) 부성장 등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CJ그룹-람동성 청소년 장학 후원금 전달식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본인이 암 투병 중인 도 띠엔 닷(Do Tien Dat, 초등학생), 홀어머니가 투병 중인 실 사란(Cil Saran, 초등학생), 농지가 없어 가족 수입원이 없는 응웬 쭝 히우(Nguyen Trung Hieu, 중학생) 등 총 55명의 청소년이 학비를 지원받았습니다. CJ그룹은 베트남 외에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농촌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CJ그룹 정영수 글로벌사업부문 고문은 "'교육 불평등으로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해외 사업장에서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해외의 다른 지역에서도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설명했습니다.

CJ그룹은 또 현재 베트남 닌투언성에서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벌이고 있는 '새마을 CSV' 사업을 내년부터 람동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람동성의 주도인 달랏시는 베트남 중부 지역의 해발 1,400m에 있는 고원도시로 베트남 최대의 농산물 생산 지역인데요. CJ그룹은 이 지역에 KOICA와 함께 2019년까지 22억 원을 공동 투자해 채소류 품종 개발, 재배 기술 전수, 가공 저장 시설 건립 등 저소득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를 도울 계획입니다.

한편 CJ그룹은 '교육 불평등으로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최고경영자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2005년부터 CJ나눔재단과 문화재단을 설립, 국내 4천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예비 대중문화예술인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