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집밥 백선생2, 백종원의 만능 시리즈 컴백! 이번엔 ‘만능 된장’이다!

2016.04.29
공유하기

tvN 집밥 백선생2, 백종원의 만능 시리즈 컴백! 이번엔 ‘만능 된장’이다!

지난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백종원의 만능 시리즈가 돌아옵니다. 이번엔 ‘만능 된장’입니다.

백선생의 제자들, 만능 된장에 도전!

▲ 만능간장에 이어 ‘만능 된장’이 왔습니다!

오늘(26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될 tvN ‘집밥 백선생2’ 제6화에선 요리 초심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반찬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특히,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웬만하면 실패할 확률도 적은 식재료인 된장을 이용해 반찬의 기초를 마스터할 예정이죠.

집밥 백선생 출연진들

무엇보다 오늘 방송에는 지난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만능 간장’과 ‘만능 오일’을 잇는 또 하나의 만능 시리즈인 ‘만능 된장’이 등장할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된장으로 반찬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것은 적절한 간을 맞추는 일인데요. 이에 백종원은 "몇 가지의 재료를 섞어 된장의 짠맛을 중화시켜주면 된다"며, 어떤 반찬도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만능 된장’을 만들어 제자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했습니다.

▲ 10분에 10가지 요리! ‘만능 된장’ 시간!

백종원 표 만능 된장의 위력은 그야말로 역대급! 고추, 미나리, 달래, 마늘, 가지, 미나리 된장 무침을 비롯해 고등어, 멸치를 넣고 자작하게 끓여낸 강된장 등 백종원의 손길 속에 탄생하는 10여 가지의 반찬 퍼레이드가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할 전망입니다.

이에 김국진, 이종혁, 장동민, 정준영 네 제자는 "그야말로 다 되는 된장이다. 심지어는 이걸로 과일까지 무쳐 먹고 싶은 심정"이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맛깔스러운 반찬을 간단하게 정복할 수 있는 최고의 팁이 될 만능 된장 만드는 법과 그 응용 레시피는 오늘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밥 백선생 출연진들

한편, 오늘 tvN ‘집밥 백선생2’ 만능 된장 편에서도 된장으로 반찬 만들기에 도전한 제자들의 사전 요리 대결이 큰 웃음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된장이라면 된장국과 된장찌개밖에 모르는 네 남자에게 된장을 이용한 반찬은 그야말로 막막한 도전입니다.

이에 지켜보는 백종원과 제작진을 기가 차게 만든 요리들이 속출하며 대결의 양상은 점차 점입가경이 되어갔다는 후문인데요, 과일 선물이 걸린 이 대결의 우승자가 누가 될지는 오늘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리불통 네 남자의 기초탄탄 주방활극 tvN ‘집밥 백선생2’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