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GC] 독보적 스마테인먼트 콘텐츠로 무장한 2015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 편성 블록 2월 9일 론칭!

2015.02.05

NGC, 독보적 ‘스마테인먼트’로 무장하다! 
2015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EYB-골드버그장치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이하 ‘NGC’)이 독보적 ‘스마테인먼트(SmartEntertainment)’ 콘텐츠로 무장한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Entertain Your Brain)’ 편성 블록을 2월 9일 론칭한다.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은 흥미로운 퀴즈와 실험을 통해 과학을 가장 다이내믹하고 재미있게 보여줄 스마테인먼트 콘텐츠 편성 블록으로, 2월 9일 <사이언스 오브 스투피드 2>와 10일 <스트리트 지니어스>를 필두로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시청자들의 ‘뇌’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NGC에서는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을 알리기 위해 작년 말 티저 성격의 초대형 골드버그 장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NGC 한국 페이스북에서만 좋아요 4만 2천, 조회 128만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화제가 됐으며 온라인, TV로도 보도됐다. 영상은 www.facebook.com/natgeo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드버그 장치란 미국의 만화가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가 고안한 연쇄반응 장치로, 단순한 목적을 복잡한 과정을 거쳐 도달함으로써 효율성보다는 재미, 기발함을 전면에 내세웠다.)

2월 9일 밤 10시 첫 방송 되는 <사이언스 오브 스투피드>는 유투브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일반인들의 폭소 유발 영상에서 그 원인이 되는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영국 방송 ‘탑 기어’로 유명한 리처드 해몬드(Richard Hammond)가 진행을 맡았다.

이어서 10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스트리트 지니어스>는 블록버스터 급 과학 퀴즈 로드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제대로 알지는 못했던 과학 원리를 퀴즈 문제로 내고, 즉석에서 실험을 통해 정답을 공개한다. 야외에서 직접 자동차를 폭파하고, 총알을 발사하는 초대형 실험부터 스타킹과 계란, 소화기 등을 이용해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실험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NGC 황수영 팀장은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은 NGC의 핵심 가치인 도전, 과학을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는 것으로, NGC만 할 수 있는 독보적 편성 전략이 될 것”이라며 “과학은 어렵고 재미없다는 인식을 깨고, 과학을 몰라도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 블록의 의의를 밝혔다.

‘엔터테인 유어 브레인’은 2월 9일 <사이언스 오브 스투피드 2>와 2월 10일 <스트리트 지니어스>를 시작으로 매주 월, 화 밤 10시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