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미생물> 오늘 첫방송! 패러디물의 하이엔드! 병맛스러운 관전포인트는?

2015.01.02

오늘 <미생물> 첫 방송! 병맛스러운관전포인트는?
미생물 포스터

tvN 신년특별기획 <미생물>이 오늘(2일, 금) 밤 9시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생>을 완벽 패러디한 <미생물>의 ‘병맛스러운’ 관전포인트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tvN 신년특별기획 <미생물>은 드라마 <미생>의 패러디 드라마로 ‘로봇 연기의 달인’ 장수원이 장그래(임시완) 역으로 발탁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상식차장(이성민) 역에는 황현희, 안영이(강소라) 역에는 장도연, 장백기(강하늘) 역에는 황제성, 김동식대리(김대명) 역에는 이진호, 한석율(변요한) 역에는 이용진이 각각 캐스팅돼 조합만으로도 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세영은 선차장(신은정) 역, 박나래는 철강팀 실무직 여사원인 신다인(박진서) 역, 정성호는 최전무(이경영) 역으로 깜짝 출연할 예정이어서 배꼽 빠지는 패러디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의 관전포인트를 짚어봤다.

# ‘미생’ 닮은 ‘미생물’ 싱크로율 얼마나 될까?

프로그램 제목에서부터 드라마 ‘미생’과 한끗차이를 보이는 <미생물>은 <미생>을 완벽하게 패러디 하기 위해 ‘미생’ 제작진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등 완벽한 싱크로율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미생물>의 촬영은 ‘미생’의 촬영지였던 서울스퀘어 내 촬영 세트와 옥상에서 진행돼 패러디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지난 1일 공개된 <미생물>의 타이틀 영상은 드라마 <미생>의 타이틀을 그대로 재현해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패러디와 코믹 연기의 달인인 ‘코미디 빅리그’ 개그맨들이 총출동해 신선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

이번 패러디 드라마는 웃기는 것보다 드라마를 그대로 재현해내는 것에 더 중점을 둔 만큼 <미생>과의 싱크로율을 얼마큼 완벽하게 이뤘는지가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미생물 캡쳐이미지

# 연기력 인정 받은 임시완 vs 발연기의 대가 장수원, 매력 대결 승자는?

<미생물> 장그래 역을 맡은 장수원은 ‘로봇연기의 달인’으로 연기력이 아닌 발연기로 사랑받고 있는 요즘 대세. <미생물>을 연출한 CJ E&M 백승룡PD는 “장수원 외에는 장그래 역을 생각해본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그의 발연기가 자아낼 폭소는 이번 패러디 드라마의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단연 드라마 <미생>을 통해 연기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은 임시완과 발연기의 대가 장수원을 비교하는 것 또한 드라마의 재미 요소가 될 전망. 첫 번째 티저 영상을 통해 장수원은 품이 큰 양복을 입고 더벅머리에 굽은 어깨를 한 뒷모습으로 영락없는 <미생> 속 장그래를 연상시켰지만 미생보다 짠내나는 ‘짠그래’ 연기를 통해 로봇에서 생물로 진화한다는 장수원의 성장 드라마는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미생물 캡쳐이미지

# 카메오 대거 등장! ‘ 신 스틸러’들의 향연

<미생>의 실제 주인공들도 이번 패러디 드라마의 지원사격에 나섰다. 강대리 역 오민석과 하대리 역 전석호, 박대리 역 최귀화가 이번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에 깜짝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백승룡PD는 “미생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이번 촬영을 굉장히 즐겼다. 등장하는 카메오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신 스틸러’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전해 그 역할에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유세윤, 유상무 등 잔뼈 굵은 ‘뼈그맨’들의 활약이 더해져 패러디 드라마로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몫을 더했으며, god 맏형 박준형이 아이돌 연습생 장그래의 스승으로 등장해 ‘아이돌의 조상’으로 큰 웃음을 선사하게 된다. 시도 때도 없이 터지는 웃음과 볼거리가 풍성한 신년특별기획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

<미생물>의 장그래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으로 연예계 데뷔에 실패한 뒤 ‘회사’라는 냉혹한 현실에 던져진 주인공. 위기가 닥칠 때마다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미생물’이었던 주인공이 점점 ‘생물’의 모습을 되찾게 된다는 내용으로 오늘(2일, 금) 밤 9시50분에 첫 방송되며, 총 2회 분량의 신년특별기획으로 금요일 밤 9시5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