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프런코, 도수코 잇는 디자인 서바이벌 슈퍼컴퍼니 런칭! MC 이천희, 새로운 모습 선보인다!

2014.11.26

프런코, 도수코 잇는 온스타일 서바이벌 온다. 디자인 서바이벌 <슈퍼컴퍼니> 런칭! MC 이천희, 새로운 모습 선보인다!온스타일 슈퍼컴퍼니 이천희

대한민국을 대표할 차세대 디자이너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오는 29일(토) 밤 11시 채널 온스타일에서 디자이너 서바이벌 ‘슈퍼컴퍼니(SUPER COMPANY ? THE NEXT K-DESIGN)(연출:이우철)’이 첫 방송하는 것. (60분, 8부작)

온스타일 ‘슈퍼 컴퍼니’는 인테리어, 가구, 산업 디자인 등 장르를 망라하고 디자인을 연구하는 10명의 참가자가 각각 5명씩 ‘블랙컴퍼니’와 ‘화이트컴퍼니’로 팀을 나눠 매회 주제에 맞게 경쟁을 펼치는 팀대팀 대결이다. 국내 디자인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진행해온 ‘K-DESIGN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동 제작해 전문성을 더한다.

총 7번의 경쟁 중 4번의 승리를 먼저 거머쥔 팀이 우승하게 되며, 우승 팀원 5명은 글로벌 디자인활동 전개를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차등으로 지원받게 된다. 각 팀에는 실제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CEO들이 팀장으로 투입돼 멘토로서의 역할을 해낼 예정이다. 실제 촬영 역시 각 팀장이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에서 진행돼 차세대 디자이너 자리를 놓고 펼치는 치열한 경쟁뿐 아니라 디자인 회사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드들이 공감과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슈퍼컴퍼니’에선 매회마다 탈락자가 있는 일반적인 서바이벌 구성이 아닌 팀대팀 대결이 빼놓을 수 없는 차별 포인트이다. 특히 회별 승리팀에게는 멤버 ‘트레이드’ 기회가 주어지는 것. 자신이 속한 팀을 우승으로 이끌기 위해 전략적인 멤버 영입과 방출이 펼쳐져 경쟁의 긴장감을 더 할 전망이다.

MC로는 배우 이천희가 낙점돼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 이천희는 방송을 통해 수준급의 목공예 실력을 뽐내 ‘천가이버’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뛰어난 손재주를 자랑하며 자신이 직접 만든 가구로 브랜드까지 런칭한 바 있을 정도로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이어 그는 “‘슈퍼컴퍼니’를 통해 실제로 하나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디자이너들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고, 자신이 디자인한 제품의 편리성을 위해 얼마나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게 되는지를 보여주면서 대중들로 하여금 더욱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디자이너들의 노력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슈퍼컴퍼니’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슈퍼컴퍼니’를 연출하는 CJ E&M 이우철PD는 “요즘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한 종목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융합하고 아우를 수 있는 멀티 디자이너가 각광받고 있다”며 “‘슈퍼컴퍼니’에서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의 탄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런칭을 향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온스타일 ‘슈퍼컴퍼니(SUPER COMPANY ? THE NEXT K-DESIGN)’는 오는 29일(토) 밤 11시에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