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슈퍼스타K6]곽진언의 ‘소격동’ 거센 후폭풍! 음원 차트 강세! 동영상 조회수 폭발!

2014.10.28

슈퍼스타K6 곽진언의 ‘소격동’ 거센 후폭풍!음원 차트 강세! 동영상 조회수 폭발!
곽진언의 ‘소격동’,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 등극! 롱런 예감!
아이유-서태지-곽진언의 ‘소격동’, 한 달 사이 모두 1위 등극 ‘이례적’!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 클립, 공개 이틀 만에 125만 조회수 돌파!
24일 슈스케6 생방송 중 곽진언의 소격동 무대 장면 - CJ E&M 제공Mnet 슈퍼스타K6매주 금요일 밤 11시 생방송

슈퍼스타K6 곽진언의 ‘소격동’이 거센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Mnet ‘슈퍼스타K6’ 24일(금) 생방송 무대에서 공개된 곽진언의 ‘소격동’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포진한 것을 비롯해 온라인 동영상 또한 폭발적인 조회수를 나타내고 있다.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원곡을 잔잔한 어쿠스틱 감성으로 탈바꿈시킨 곽진언의 프로듀싱 능력이 다시 한 번 빛을 발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것.

지난 25일(토) 정오에 발매된 곽진언의 ‘소격동’ 음원은 27일(월) 오전 8시 현재 벅스에서 2위, 네이버 뮤직에서 3위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고루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발매 당일 네이버 뮤직과 다음 뮤직에선 에픽하이의 ‘헤픈엔딩’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가을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곽진언 표 ‘소격동’에 많은 관심이 몰리며 차트 롱런이 예상되고 있는 것. 여기에 곽진언이 참여한 ‘당신만이’와 ‘걱정 말아요 그대’도 순위가 상승하며 동반 인기를 얻고 있어, 그야말로 ‘곽진언 신드롬’이라 할만한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지난달 아이유 버전으로 먼저 발표된 ‘소격동’은 이후 서태지와 슈스케6 곽진언 버전까지 3가지 모두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는 사실. 같은 노래가 한 달도 되지 않는 기간에 3명의 가수에 의해 리메이크된 것도 놀랍지만, 그 3개 버전의 노래 모두가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주요 포털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공개된 곽진언 ‘소격동’의 동영상 클립도 엄청난 조회수를 보여주고 있다. 공개 이틀 만인 27일(월) 오전 8시 현재 125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 이는 지난 세 번의 생방송을 통해 공개된 모든 영상 중 가장 높은 수치로, 곽진언 표 ‘소격동’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얼마나 폭발적인지를 가늠할 수 있다. 참고로, 지난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슈퍼스타K6 영상 클립의 조회수는 현재 4,800만 건을 넘어섰다.

“리메이크는 이렇게 하는 것”이라는 찬사와 함께 편곡의 귀재다운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준 곽진언이 남은 생방송에서 또 어떤 무대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24일(금) 밤 11시부터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Mnet 슈퍼스타K6 세 번째 생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4.5% , 최고 5.3% 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방송플랫폼, National 기준 / Mnet, tvN, KM 합산) 방송 종료 직후엔 슈스케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1위부터 10위까지 싹쓸이하는 이른바 ‘실시간 검색어 줄 세우기’도 성공해 기염을 토했다.

치열한 생방송 경연 끝에 미카와 이준희가 탈락하며 이제 6명의 도전자만 남은 상황. 톱6로 좁혀진 Mnet 슈퍼스타K6 네 번째 생방송은 31일(금)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으로 자리를 옮겨 더욱 성대한 무대를 펼친다. 2014년 대한민국 국민들이 선택할 ‘슈퍼스타K’는 과연 누가 될지, 앞으로 4주간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 슈퍼스타K6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