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J E&M,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규모 신입 PD 공채!

2014.03.12

CJ E&M,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규모 신입 PD 공채! CJ E&M,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규모 신입 PD 공채!

(2014-03-11)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이 현재 진행 중인 CJ그룹 신입 공채와는 별도로, 이 달 18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제작 PD 공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J E&M은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장기적인 비전 하에, 출범 당 해인 2011년부터 3개년 간 공채 방식으로만 세 자릿수 규모의 PD를 채용했다. 이어 올 해 상반기에도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PD를 채용,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모집 직무는 제작PD로, 입사시 ‘Mnet’, 스타일채널 (‘Olive’, ‘StoryOn’, ‘OnStyle’, ‘XTM’), ‘온게임넷’, ‘인사이트TV’ 등 CJ E&M의 7개 채널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14년 8월 졸업예정자나 4년제 대학교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OPIC IL (4급) 혹은 TOEIC SPEAKING 110점(5급) 이상의 공인 어학 점수를 보유하고 있다면, CJ그룹 홈페이지(recruit.cj.net)를 통해 오는 18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입 공채 PD는 ▲온라인 서류전형 후, ▲다음 달 6일 CJ 종합적성검사, CJ 작문TEST 및 PD 오디션을 거쳐, ▲제작미션과 국장단 심층면접 전형, ▲6주간의 인턴십 등의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PD오디션은 정해진 시간 동안 형식 제한 없이 본인이 지닌 PD로서의 자질을 어필하는 시간이며, 제작미션을 통해 기획안 작성 및 영상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초 입사 예정이다.

CJ E&M은 이 달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공학원 강당에서 신입 제작 PD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당일 채용설명회에서는 CJ E&M의 PD 채용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선배 공채 PD의 입사지원 팁과 실제 PD생활을 소개하는 순서가 마련되어 있으며, 인사 담당자와의 질의응답도 진행 예정이다.

CJ E&M 인사팀 채용 담당자는 “CJ E&M은 직무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성과에 대한 파격적인 보상을 통해 PD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맡게 될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며 “화려한 스펙이 아니라, 콘텐츠업에 대한 애정 및 전문성, 창의성, 열정을 갖춘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