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공유TV 좋아요> 화제의 독설 멘토 혜믿스님 방송 최초 출연!

2014.02.18

어머니도 친구도 몰랐다!화제의 독설 멘토 ‘혜믿스님’ 방송 최초 출연!
tvN ‘공유TV 좋아요’ 방송장면 캡쳐

힐링멘토 혜민스님을 패러디해 일약 SNS 스타로 떠오른 누리꾼 ‘혜믿스님’이 tvN ‘공유TV 좋아요’에서 자신의 정체를 전격 공개한다. 어머니와 친구들에게도 알리지 않았던 사실을 이례적으로 방송을 통해 알리게 된 배경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트위터상에서 ‘허망하다(@humanghada)’는 아이디를 쓰고 있는 이 누리꾼은 2012년 혜민스님의 힐링 메시지를 살짝 비틀어 촌철살인 현실풍자를 선보였고, 일상의 소재를 활용해 반전 재미를 선사해 왔다. 희망을 말하는 멘토 혜민스님과는 정반대로 극도의 허무주의를 달리는 ‘혜믿스님’의 트위터는 경쟁과 빠듯한 일상 속에 지친 현대인에게 참신하게 다가갔던 것. 현재 트위터 팔로워만 수만 명에 혜민스님 본인도 팔로우를 하고 있을 정도로 SNS 화제의 인물이다.

나이도, 이름도, 직업도 알리지 않은 채 파워 트위터리안으로 활동해 온 ‘혜믿스님’은 18일 (화) 밤 11시에 방송될 ‘공유TV 좋아요’를 통해 방송 최초로 얼굴을 공개한다. 어머니와 친구에게도 알리지 않았던 자신의 SNS 활동을 방송에서 밝히는 이유와 어떻게 현대인의 가려운 곳을 긁는 독설멘토가 될 결심을 했는지 고백할 예정. 특히 이날 방송에서 ‘혜믿스님’이 특유의 ‘부정 에너지’로 MC 김성주, 이경규, 김구라에 밀리지 않는 존재감을 발산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유TV 좋아요’를 연출하는 CJ E&M의 권성욱 PD는 “지난 첫 회 방송에서 재미와 감동, 누리꾼들이 공유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골고루 다뤘다면, 이번 주에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들을 초대해 즐거운 오프라인 대화를 가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공유TV 좋아요’는 김성주, 이경규, 김구라 트리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 최초 SNS 예능으로, ‘공유’와 ‘공감’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토크쇼의 새로운 장을 열 예정이다. SNS를 비롯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이나 공감글,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 등을 시청자와 공유하며 참신한 웃음과 진한 감동을 전한다. 김성주의 진행에 따라 그날의 패널들이 번갈아 가며 재미있는 아이템을 공유하고, 공감의 표시인 ‘좋아요’를 더 많이 받은 사연이 승리하는 토크 배틀이 펼쳐진다.

18일 방송에는 레이디제인과 파비앙, 유상무, 육성재가 패널로 출연해 온라인 세상에서 발굴한 공감 아이템을 소개한다. 특히 대한민국의 SNS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들이 등장해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