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공유TV 좋아요> 대세 홍진호 합류!

2014.02.06

대세 홍진호 ‘공유TV 좋아요’ 합류!홍진호 방송화면 캡쳐

인기 프로게이머에서 대세 방송인으로 진화하고 있는 홍진호가 tvN ‘공유TV 좋아요’에 패널로 합류한다.

‘폭풍저그’, ‘콩진호’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온라인 문화의 아이콘으로 활약해 온 홍진호가 합류하며 국내최초 SNS 예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공유TV 좋아요’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홍진호는 현역시절 ‘테란의 황제’ 임요환, ‘몽상가’ 강민, ‘영웅토스’ 박정석 등과 함께 스타크래프트의 전성기를 이끌었고, 친근하고 솔직한 이미지 덕분에 누리꾼 사이에서 패러디의 소재로 곧잘 활용되곤 했다. 지난해에는 ‘더 지니어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예능에 도전하면서 지략과 배짱이 있는 승부사로 다시 한 번 각광받았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대규모 팬덤을 형성하며 제 2의 전성기를 열고 있다.

홍진호의 ‘공유TV 좋아요’ 합류는 김구라와의 재회라는 점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더 지니어스’ 출연 당시 불꽃 튀는 라이벌 관계였던 홍진호와 김구라는 각자 전략의 귀재로 활약했고, 홍진호가 데스매치를 통해 김구라를 탈락시킨 인연이 있다. 때문에 김구라가 이경규, 김성주와 함께 굳건한 3MC 체제를 갖춘 ‘공유TV 좋아요’에서 홍진호가 김구라의 예능감과 날선 판단력에 버금가는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홍진호는 “온라인은 제 전공분야다. 온라인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공유했던 경험이 ‘공유TV 좋아요’를 보다 재미있게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공유TV 좋아요’는 SNS를 비롯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이나 공감글,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 등을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토크쇼. 김성주의 진행으로 각기 3명씩으로 구성된 ‘경규팀’과 ‘구라팀’이 번갈아 가며 재미있는 아이템을 공유하고, MC와 판정단에게 공감의 표시인 ‘좋아요’를 더 많이 받은 사연이 승리하는 토크 배틀이 펼쳐진다.

일반인 토크쇼의 새 장을 연 ‘화성인 바이러스’의 3MC 이경규, 김구라, 김성주의 새로운 도전 ‘공유TV 좋아요’는 오는 11일 (화)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