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투니버스] 캐릭터 방송국 ‘투니버스 스튜디오’ 개최!

2013.12.10

캐릭터 방송국 어린이 스태프가 되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직접 체험해요!2013 겨울방학 투니페스티벌, 캐릭터 방송국 <투니버스 스튜디오>스폰지밥 레스토랑, 케로로 비밀기지… 애니메이션 속 현장을 국내 최대 규모로 실사 구현!바비, 라바, 탑플레이트, 짱구, 명탐정 코난, 어벤져스 히어로… 인기 캐릭터 총출동!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최고의 키즈 체험전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오는 14일(토)부터 내년 3월 2일(일)까지 2013 투니버스 스튜디오_포스터

올 겨울, 캐릭터 방송국 어린이 스태프가 되어 애니메이션 속 현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투니버스가 겨울방학을 맞아 <투니버스 스튜디오>를 개최하는 것. 오는 14일(토)부터 내년 3월 2일(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투니버스 스튜디오>는 대한민국 No.1 어린이 채널 투니버스가 개최하는 2013 겨울방학 투니 페스티벌로, 이번에는 어린이들이 캐릭터 방송국인 ‘투니버스 스튜디오’의 스태프가 되어 애니메이션 속 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어린이들은 방송국 스튜디오를 출입할 수 있는 스태프 카드를 발급받고 네모바지 스폰지밥 레스토랑, 아따맘마 하우스, 케로로 비밀기지, 안녕 자두야 캠핑장 등 만화 속 장소를 그대로 재현한 스튜디오를 방문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총 20개 스튜디오를 국내 최대 규모로 구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케로로 비밀기지’ 스튜디오에서는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서 주요 장소로 손꼽히는 케로로 소대의 비밀기지를 그대로 옮겨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계획이다. ‘안녕 자두야’ 스튜디오에서는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좋았던 에피소드인 ‘캠핑이 좋아’ 편에 나오는 장소를 재현하고, 자두가 겪었던 사건들과 비슷하게 꾸며진 ‘담력 테스트’를 수행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인기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특별 이벤트인 ‘캐릭터 위크’를 운영한다. 바비, 저스틴, 라바, 탑플레이트, 짱구, 명탐정 코난, 개구리 중사 케로로, 안녕 자두야 등의 캐릭터들과 관련된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캐릭터 체조를 하기도 하고, 캐릭터 탈인형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것. 캐릭터에 관한 문제를 풀어 정답을 맞추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별히 내년 2월 3일(월)부터 9일(일)까지 운영하는 ‘명탐정 코난’ 주간에는 내년 2월 개봉 예정인 <명탐정 코난 극장판> 첫 시사회를 ‘투니극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라 관심을 모은다.

이 밖에도 ‘투니극장’에서는 투니버스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어벤져스’ 스튜디오에서는 영웅 인형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특별 포토존을 운영될 계획이다. ‘라바 몸개그 체험’ 스튜디오에서는 라바와 함께 뒹굴며 체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CJ E&M 윤여민 팀장은 “2010년 시작하여 올해로 8번째 개최하는 투니 페스티벌이다.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이 가장 즐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투니버스 스튜디오>를 준비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와 즐길 거리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키즈 체험전이 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