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N] <응답하라 1994> 화제의 인물관계도 ‘진짜’ 떴다!

2013.11.01

 <응답하라 1994> 화제의 인물관계도 ‘진짜’ 떴다!!하지만 또 바뀐다!? 오늘 밤 5화, 또 어떤 재미 선사할까?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매주 금, 토요일 밤 8시 40분 방송 응답하라1994_인물관계도

방송 2주만에 최고시청률 5% 돌파, 온라인을 올킬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인물관계도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응답하라 1994>는 친남매인줄 알았던 나정(고아라)과 쓰레기(정우)가 친남매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하숙집에 함께 사는 5명의 남자주인공 중 나정의 남편 ‘김재준’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는 등 매회 반전과 궁금증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렇게 예측불가한 인물관계와 반전들이 쏟아지는 만큼 ‘인물관계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일 수 밖에 없는 상황. 지난 주 방송이 끝난 이후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급상승검색어에 ‘응답하라 1994 인물관계도’가 올랐는데, 이때 인물관계도가 아닌 캐스팅 소개를 담은 이미지UCC가 단숨에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는 ‘스포일러’ 때문에 인물관계도가 오픈 되지 않았었고, 3주차 방송을 앞두고 ‘진짜’ 인물관계도를 공개했다. ‘나정의 첫사랑’, ‘미워할 수 없는 룸메이트 삼천포와 해태’, ‘나정이 좋아지는 칠봉이’ 등 지금까지 방송에서 공개된 깨알 정보들이 포함돼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인물관계도는 최종본이 아닌 진행형이다. 나정(고아라)의 남편 김재준의 자리에는 물음표가 자리잡고 있고, 나정을 비롯한 쓰레기, 칠봉이, 빙그레, 삼천포, 해태, 윤진이 등 하숙생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방송에서 하나씩 캐릭터와 인물관계에 대한 베일이 벗겨지면서, 인물관계도 역시 수시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 ‘인물관계도’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은 계속해서 뜨거울 것으로 보여진다.

오늘(1일,금) 밤 8시 40분에 방송되는 5화 ‘차마 하기 힘든 말’에서는 고아라(성나정 역)의 남편인 ‘김재준’ 찾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학교 체육대회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체육대회를 앞두고 ‘신촌하숙’에는 예상치 못했던 불청객이 찾아오고, 이 불청객으로 인해 체육대회에 타격을 입게 되는 하숙생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예고영상에서 “세상 죽어도 하기 힘든 말들이 있다. 그 어떤 긴긴 말보다도, 그 어떤 말주변보다도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눈빛. 그 하나면 충분하다”는 쓰레기(정우)의 내레이션과 함께 생각에 잠긴 모습이 공개돼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한편,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응답하라 1994>(20부작)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응답하라 1997>처럼 매회 ‘남편은 누구’라는 미스터리한 큰 틀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인물관계도로 재미 요소를 강화해 인기를 얻고 있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하며, 성동일-이일화가 ‘신촌 하숙’ 주인이자 나정(고아라)의 부모로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