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net]<보이스 코리아 2>최초로 방송 전, 오디션 예선곡 먼저 공개

2013.02.07

오는 22일 금요일 밤 11시 최강 보컬리스트들의 한판 경쟁이 펼쳐질 <엠넷 보이스코리아2(연출:이상윤PD)>가 기대 속에 첫 방송하는 가운데 이례적으로 오디션 곡을 미리 공개한다. 본선으로 가는 2번째 예선 관문인 블라인드 오디션서 참가자가 부르는 노래 리스트 일부를 엠넷닷컴서 선 공개하는 것. 시청자들은 방송 전부터 참가자들이 부르게 될 곡을 찾아 들을 수 있다.

.

* 엠넷닷컴 관련 URL http://mnet.interest.me/special/5310

.

블라인드 오디션 곡을 방송도 하기 전부터 선 공개한 사례는 지난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1을 통틀어 처음이다.

.

이번에 선 공개된 곡 리스트에는 한국 가요사의 레전드 아티스트라 할 수 있는 패티 김, 한영애, 김현식을 비롯하여 90년대 가요계를 풍성하게 했던 가수 이상우, 신해철, 김종서, 이정선, 유영진, 정경화 등의 노래가 포함돼 있다. 또한 최근 아이돌 중심의 댄스 음악 열풍 속에서도 확고한 음악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힙합 가수 리쌍, 프라이머리, 긱스(Gigs)와 R&B 신예스타 40(포티)의 노래도 있어 시선을 끈다.

.

연출을 맡은 이상윤PD는 “슈퍼스타K를 비롯하여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노래들이 많이 소개돼 화제가 됐다.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해 엠넷 보이스코리아2에서는 그중에서도 아직 재조명 받지 못한 명곡들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며 “이례적으로 노래를 먼저 공개한 이유는, 대한민국에 이렇게 좋은 노래들이 있다는 걸 알리는 게 목적인 만큼 시청자들이 원곡과 블라인드 오디션서 참가자들이 새롭게 편곡해 부를 노래를 비교해 듣는 즐거움을 만끽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

한편 엠넷 보이스코리아는 타 오디션과 달리 제작진이 미리 준비한 200여 곡의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해 블라인드 오디션서 부른다. 선곡된 노래는 엠보코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권태은 감독이 참가자 보컬 음색 등 개성에 맞춰 새롭게 편곡한다. 총 15주간에 걸쳐 방송될 엠넷 보이스코리아2는 오는 2월 22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