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Media | CJ그룹


CJ NOW

미디어

[문화꿈지기] 도캠라이브🎶 나인틴골드 '씨앗'

2020.11.25

자막보기

(노래)
빛이 보이지 않아 어두 컴컴한 땅 속에서

첫번째 질문. 나인틴골드 팀 이름의 뜻은?
색소폰 이상현: 19살의 황금시대, 꿈을 의미하는 동아리입니다.

두 번째 질문. 나인틴골드의 자작곡 '씨앗'
작곡 노희찬: 19살, 아직 꽃을 피기 전을 지칭하는 '씨앗'이라는 노래입니다.

믹싱/탑라인 박정민: 저희가 구상했던게, '19살에만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자'이것이 노래를 만들때 큰 틀이었고, 씨앗에서 꽃이 필 때가지의 과정을 저희가 성장하는 모습에 비유해 만들게 된 곡입니다.

작곡 노희찬: 더 발전하고 뭐든지 즐길수 있을 거라는기대감을 갖고있다는 걸 표현하는게 목표였습니다.

(노래)
꽃이 필 거야 아주 크고 예쁜 꽃 나비와 벌들이 몰려들거야 멀고 멀지만 나는 꿈을 꿀꺼야 푸릇한 싹을 피울 씨앗

세 번째 질문. 우리가 음악을 하는 이유?
믹싱/탑라인 박정민: 초등학교 6학년 때, 'K-POP스타'를 보고 저도 너무 무대에 서고 싶은거예요. 그래서 보컬로 시작을 했다가, 지금은 다른 것도 하면서 전공을 바꾸고 있어요.

작곡 전정민: 좋아하는 것을 찾다가 음악을 찾게 되었어요.

보컬 정하린: 어렸을 때 TV를 보고 하고 싶어져서 음악을 했어요.

색소폰 이상현: 사람들한테 감동을 주고 싶고 힘들때 위로가 되는 소리를 연주하고 싶어서 그렇게 악기를 시작했던 것 같아요.

(노래)
꽃이 필 거야 향기롭고 예쁜 꽃 나비와 벌들이 몰려들거야 아득하지만 나는 꿈을 꿀거야 달콤한 열매 피울 씨앗 날 깨우는 바람과 내려오는 햇살 속에 살아갈 거야

네 번째 질문. '씨앗'에서 가장 좋아하는 구절?
믹싱/탑라인 박정민: 2절 시작하는 들어가는 부분에서 '환호하는 관객들, 언제 쯤 느껴볼 수 있을까' 하고 '울먹임을참고 날갯짓을 하며 세상으로 나갈 거야' 이게 2절의 내용인데, 제일 와닿는 메세지인 것 같아요.

(노래)
꽃이 필 거야 향기롭고 예쁜 꽃 나비와 벌들이 몰려들 거야 아득하지만 나는 꿈을 꿀거야 달콤한 열매 피울 씨앗

다섯 번재 질문. 도캠 멘티로서의 기대감?
믹싱/탑라인 박정민: 멘토 선생님들 너무 좋아서 같이 잘 해보고 싶고 친구들이랑 무대 잘 하고 싶었어요.

보컬 정하린: 뭔가 새로운 활동이라서 기대가 많이 되고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색소폰 이상현: 일단 멘티가 되어서 너무 기쁘고 정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화이팅

문화동아리(ADVANCE) 청소년 아티스트들의 도캠 라이브!

나인틴골드가 부르는 '씨앗' 함께 들어요😘


00:20 멘토들의 첫인상은?

01:10 어떤 곡을 공연해보고 싶나요?

01:50 앞으로 있을 쇼케이스에 대한 각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