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Media | CJ그룹


CJ NOW

미디어

[JOB TV] CJ ENM E&M부문 디지털콘텐츠 제작PD 직무소개

2020.03.30

자막보기

CJ ENM E&M부문
애니메이션 디지털콘텐츠 제작PD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애니메이션사업본부 디지털사업팀 이우열PD 입니다.
저는 본부 자체의 IP를 활용하여 키즈와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무소개
저희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들이 TV가 아닌 스마트 기기로 미디어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그에 발 맞춰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을 하고 있고요.
대표적으로 영유아 콘텐츠로는 싱어롱, 완구 상황극 등이 있고 키즈 콘텐츠는 어린이용 웹드라마, 웹예능, 그리고 이 스튜디오에서 바로바로 제작해서 송출하는 라이브쇼라든지, V-log등이 있습니다.

해당 직무의 필요 역량?
영유아 및 키즈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춘다는 점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함에 있어서 돈이 많이 들어간 콘텐츠를 만든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콘텐츠를 만든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 기기를 접하고 사용해온 세대이기 때문에 이 세대들은 자기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서 계속 향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랜드에 발 맞춰서 아이들이 원하는 트렌드에 그때 그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획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키즈 콘텐츠 제작의 필수요소인 캐릭터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캐릭터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저희 애니메이션 본부 자체 IP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고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CJ ENM이란?
CJ는 문화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CJ ENM은 국내 최고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즐거운 상상력, 즐거운 기획력이 CJ ENM과 만난다면 전세계인에게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함께해요! 친구들!
당신이 문화를 만듭니다

[JOB TV] CJ ENM E&M부문 디지털콘텐츠 제작PD 직무소개영상 입니다.